China Insights

Home > Knowledge > China Insights

IC China 2020, 다양한 기술성과 전시 (众多技术与成果亮相IC China 2020)

2020-10-14
 

10월14일, 제3회 글로벌 IC 기업 컨퍼런스와 제18회 중국 국제 반도체 엑스포 (IC China 2020)가 상하이에서 개막하였습니다.

개막식에서, 공신부 전자정보부 부국장 Yang Xudong(杨旭东)은 "중국의 집적회로 산업 발전이 연평균 2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19년 중국 집적회로 산업 규모는 7,000억 위안 이상으로 전년 대비 15.8% 증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Yang Xudong은 현재 중국은 집적회로 시장의 글로벌 시장점유율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중국은 다른 국가와의 협력을 강화하기를 희망하며 전 세계 기업들이 중국에서 투자하고 운영하는 것을 환영한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상하이시 인민정부 부비서장 Chen Mingbo(陈鸣波)는, 현재 상하이시에는 600개 이상의 반도체 회사가 있으며 누적 총 투자액이 3,000억 위안을 초과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상하이시 정부는 IC산업 인재에 대한 육성과 유치를 중시하고 있으며, 또한 호구(户口)정책이 진일보 개방되면서, 인재의 집중률이 한걸음 더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중국반도체산업협회 이사장이자 SMIC 회장인 Zhou Zixue(周子学)는 "코로나로 온라인 수업, 컨퍼런스 콜 등 새로운 수요들이 증가하면서 반도체산업은 새로운 기회를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중국은 글로벌 반도체기업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글로벌 반도체 산업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중국반도체산업협회 부회장이자 중국 전자정보 산업발전 연구소 원장인 Zhang Li(张立)는 “앞으로, 5G, AI, 스마트 자동차 등 신흥 분야가 반도체 시장 발전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2030년까지 세계 반도체 시장규모는 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하였습니다.

전시회는 반도체 개별소자, 칩, 반도체 설계, 반도체 장비재료 등 6개의 주요 전시구역으로 구성되었으며, 중국 내 반도체업계의 선두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Unigroup은 ChunTeng(春藤) 8910DMdmf를 포함한 70개 이상의 칩 제품을 전시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베이징, 상하이, 톈진, 심천, 산시, 쑤저우, 우시 등 도시의 기업들도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이외에도, IC China 주최 측은, 상하이집적회로산업협회 및 Moore Talent Cloud(摩尔人才云积)와 협력하여 행사장에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복단대학(复旦大学), 동지대학(同济大学), 화동사범대학(华东师范大学), 상하이대학(上海大学) 등 약 600명이 이번 취업설명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원문 URL : https://new.qq.com/omn/20201014/20201014A0FWGU0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