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Insights

Home > Knowledge > China Insights

심천 바오안구 집접회로산업단지 프로젝트 유치(深圳宝安再迎集成电路产业园项目)

2020-06-09
6월 7일, ‘심천 바오안구 중대 프로젝트와 산업공간자원간의 업무협약식’이 Bay area new technology and new product exhibition center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광전산업 밸류체인, 집적회로,  레이저 프로젝션 생산라인, 차세대 정보기술, 첨단 의료장비 등 다양한 산업이 포함된 18개 프로젝트 계약이 체결 되었는데, 이 중 APT CHIP(爱普特微电子) 프로젝트가 특히 주목을 받았습니다.
 
APT CHIP의 집적회로 산업단지 프로젝트는 바오안구의 디자인하우스 공백을 메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심천 뉴스에 따르면 APT CHIP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국산화에 성공한 32 bit Processor 칩 디자인 업체이며, 고성능 32 bit 마이크로프로세서(MCU), IoT 보안, 무선연결 칩, AI 및 음성 식별 칩 디자인이 가능한 회사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MCU 기업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다양한 IP 라이브러리와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천만 개의 칩 양산검증을 통과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APT CHIP은 소비전자·스마트가전 및 IoT 등 영역에서 혁신적 MCU제품을 출시하여, 중국 스마트 디자인과 제조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동 프로젝트를 통해 핵심기술 육성과 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심천 바오안구의 직접회로 산업발전과, 타 산업 간 융합 발전을 통해 심천 집적회로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향후 바오안구는 APT CHIP을 선두로 다운스트림 솔루션 업체 및 판로개척 지원 정책 등을 추가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현재 소유중인 구 공업단지를 업그레이드하여 신규 집적회로산업단지 건설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바오안구 서기 YAO REN은 핵심기술을 보유한 반도체 기업이 바오안의 기술경쟁력이 부족한 산업현황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관련 산업의 발전을 크게 이끌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원문 URL : http://www.semi.org.cn/news/news_show.aspx?ID=59503&classid=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