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Insights

Home > Knowledge > China Insights

UNISOC, 50억 위안 증자 발표(紫光展锐50亿增资已经到账)

2020-05-11
상하이 증권뉴스에 따르면, 5월 11일 UNISOC의 지분조정이 완료되어 50억 위안의 자본금을 증자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향후 UNISOC는 UNISOC(상하이)를 주체로 상장할 예정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신규 자금은 중국정부의 반도체 육성펀드인 ‘국가직접회로(IC)산업투자펀드 2기(22.5억 위안)와 ‘상하이집적회로펀드’(22.5억 위안), wmtzjj(诸暨闻名泉盈投资管理合伙企业)(5억 위안) 3개 기구에 의해 조달되었으며, 이 밖에 상하이 GUOSHENG GROUP (자사 Guosheng Capital을 통해)과 Three Gorges Capital(三峡资本控股有限责任公司)이 UNISOC의 주주가 되었습니다. 주목할 점은 UNISOC가 국가직접회로(IC)산업투자펀드 2기의 첫 번째 수혜기업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UNISOC는 2019년 5월부터 과학혁신판(중국판 NASDAQ)에 상장을 준비를 시작했으며 2019년 이미 Pre-IPO를 위한 자금 조달 및 전반적인 구조조정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식 보고서는 2020년 2분기 말에 공식적으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과학혁신판(중국판 NASDAQ) 뉴스의 4월 말 보도에 따르면 UNISOC 내부에서도 stock option부여가 시작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UNISOC는 금년 6월말 이전에 상장 신청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nsightUNISOC는 과거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던 Spreadtrum(스프레드트럼)을 칭화유니그룹이 인수하여 탄생하였습니다. 저가 2G/3G 모뎀 및 PMIC등을 개발하던 RDA를 합병, SpreadtrumRDA가 되어 현재의 모습을 갖춘 바 있습니다. 2016년 UNISOC로 사명을 변경하였고, 이후 지속적인 적자에도 불구하고 R&D자금 조달을 위해 상하이 또는 홍콩증시 상장설이 돌던 기업입니다. 기술특례상장이 가능한 과학혁신판 상장 뉴스가 나오게 된 것도 이러한 배경이 작용하였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원문 URL : https://www.dramx.com/News/IC/20200511-19526.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