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Insights

Home > Knowledge > China Insights

BYD 반도체 독립 상장 추진(比亚迪半导体将独立上市)

2020-04-17
4월 15일, BYD는 최근 자회사간의 주식양도 및 사업이전을 통해 Shenzhen BYD전자(BYD Microelectronics, 현재 BYD 반도체유한회사로 회사명 변경)에 대한 내부 재편성을 완료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BYD 전자는 내부개편을 통해 Ningbo BYD Semiconductor의 지분 100%와 광동 BYD Energy Saving Technology의 지분 100%를 양도를 받았으며 Huizhou BYD Industrial의 스마트 태양광, LED 광원 및 LED 응용 관련 사업도 인수했습니다.
 
재편성 후 BYD전자의 업무범위와 향후 전략적 발전 계획에 따라, BYD전자의 명칭을 BYD 반도체유한회사(BYD Semiconductor)로 변경하였습니다. BYD 반도체 유한회사의 주요 사업은 전력 반도체, 스마트 제어 IC, 스마트 센서 및 광도전체의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를 포함한 칩 설계, 웨이퍼 제조, 패키징 및 테스트 등으로, 다운스트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 일체화된 산업 체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BYD 반도체유한회사는 연구개발 노하우와 신 에너지자동차분야에서 응용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자율 제어 자동차용 IGBT의 선두 제조업체로 자리하고 있으며, 다운스트림 제품 응용 분야 외에 산업용 용접기, 컨버터 및 가전제품 등의 생산업체들에게 공업용 IGBT를 판매하며, 다양한 기술 및 제품들을 통해 자동차, 소비 및 산업 분야의 고객과 장기적이고 긴밀한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자동차 하드웨어 규격표준에 부합되는 반도체를 핵심으로 공업, 소비 등 분야의 반도체 발전을 동시에 추진하여 새로운 반도체공급업체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시도 중에 있습니다. 특히, 자본증가 및 주식확장 등의 방법을 통해 전략적 투자자를 유치하려는 계획을 갖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발표일 기준으로 전략적 투자자 유치는 아직 기획단계에 있고, 법적구속력이 있는 계약 또는 약정에 서명한 곳은 아직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전략적 투자자를 유치하여 주주구조를 다양화하는 방식으로, 회사의 독립성을 제고시키고, 서드 파티 고객유치를 추진하는 동시에 자본역량을 확장하여, 생산능력 확대, 업무발전 가속화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전략적 투자자 유치가 완료된 후에도, BYD 반도체유한회사는 여전히 BYD 자회사로 남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전략적 투자자 유치계획은 BYD의 시장화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이정표로서, 다른 자회사의 시장화를 계속해서 추진하고, BYD 산하 자회사의 시장 잠재력을 충분히 어필하여 회사의 전반적인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BYD 반도체 유한회사는 시장 수요 지향성 강화 및 적극적인 외부 시장 주문 확대를 통해 회사의 발전을 가속화시키고, 중국 반도체 산업의 부상 기회를 포착하려는 움직임을 보일 것입니다. 또한 자본시장 재정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여 적절한 시점에 독립 상장을 추구하며 독립적인 자본시장 재정 플랫폼과 시장기반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여 회사의 활력 증대 및 성장 동력을 마련하려는 노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문 URL : http://www.semi.org.cn/news/news_show.aspx?ID=59099&classid=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