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Insights

Home > Knowledge > China Insights

타워재즈와 허페이시정부, 12인치 아날로그 파운드리 공동건설을 위한 기본 계약 체결(以色列芯片巨头与合肥签署框架协议 将建12吋模拟代工厂)

2020-02-20

허페이 개발 개혁위원회는 이스라엘 반도체기업인 타워 재즈(TowerJazz)가 최근 12인치 아날로그 칩 파운드리 건설을 위해 허페이와 프레임 워크 계약(일종의 기본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월 19일에 발표하였습니다.
 
반도체산업 분야 리서치&컨설팅 기업인 TrendForce(集邦咨询, 지팡즈쉰)의 통계에 따르면 합작 상대방인 TowerJazz는 세계 10위권의 파운드리 기업이며 아날로그 칩 파운드리 업계에서는 업계를 이끄는 선두 기업입니다. RF 및 고성능 아날로그 회로영역에서 보유한 기술로 소비자가전, 산업용 및 자동차 산업에 사용되는 고속, 저전력제품 분야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뉴스를 제공한 신화통신의 소개에 따르면 TowerJazz는 중국 반도체 산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낙관적 전망을 유지하고 있으며, 일찍이 2018년 초 중국에 첨단기술을 갖춘 파운드리를 건설할 계획을 갖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가 실현되면 중국의 파운드리 기술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허페이시 개발개혁위원회 책임자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창궐했던 최근에도 허페이시와 TowerJazz의 협상은 중단되지 않았으며, 이번 기본 계약의 체결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계약에 따라 허페이시는 반도체 제조에 있어, 디지털, 아날로그 분야의 모든 생산 기술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 기존 DRAM 공장 투자가 이미 양산에 들어가게 됨에 따라 메모리 분야의 기술도 확보하게 되어 중국 내에서 가장 강력한 집적회로산업 클러스터를 보유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Insight 국내 매체에서도 타워재즈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다수 지방 정부와 접촉을 시도했다는 내용을 언급한 바 있으며, 연초부터 합작계약이라는 성과를 낸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kipost.net/news/articleView.html?idxno=201540)



원문 URL : http://www.semi.org.cn/news/news_show.aspx?ID=58601&classid=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