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 Insights

Home > Knowledge > China Insights

중-미 반도체산업협회 공동 ”중-미 반도체 산업기술 및 무역제한 공동 업무팀” 구축 계획 발표 (中美半导体行业协会宣布成立 “中美半导体产业技术和贸易限制工作组”)

2021-03-11

 
-미국의 반도체산업협회는 수차례 논의를 거쳐 '중미 반도체 산업 기술 및 무역 규제 TF'을 공동 발족하여 양국의 반도체 산업을 위한 실시간 정보공유 시스템을 구축하고이를 통해 수출규제공급망 보안 등 기술과 무역 규제 등의 정책을 교류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양국 협회는 TF팀을 통하여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고상호간 이해와 신뢰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TF팀은 공정경쟁지적 재산권 보호 및 글로벌 무역 규칙에 따라 대화와 협력을 통해 중-미 반도체 산업의 우려를 해결하고안정적이고 탄력적인 글로벌 반도체 가치 사슬 구축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TF팀은 매년 2차례 회의를 통해 양국의 기술 및 무역 규제 정책의 최신 현황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양측의 상호 관심 분야에 따라 TF팀은 대응 방안을 건의하고 추가 검토가 필요한 내용을 논의한다고 하였습니다올해 TF팀 회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향후 코로나 통제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협상 결과에 근거하여양측 협회는 각각 10개의 반도체 회원사를 TF팀에 포함하여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대화할 예정이며양측 협회는 TF팀의 구체적인 조직 업무를 담당한다고 하였습니다.

원문 URL : https://www.dramx.com/News/IC/20210311-26880.html